테마토픽
호주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에 대해!
by Park
0
2,613

호주 워킹홀리데이(이하 워홀)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20대라면 어떤 경로로든

한 번쯤은 들어봤을 대표 해외 체험 프로그램 중 하나이죠.

 

오늘은 워킹홀리데이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내가 땀 흘려 번 돈으로 여행하고, 어학연수도 하고! 

 

여러 나라의 친구들도 사귀면서 <위아 더 월드!> 외칠 수 있는 그런 젊은이의 로망

호주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이야말로 젊을 때 한 번쯤 도전해 볼 만한 

대표적인 해외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근데 문제는 (너도나도 호주 워홀 가니깐?) (친구 따라 호주 갈까?) (워홀 하면 목돈 마련 가능?) 등

주변의 분위기나 말에 휩쓸려 이 워홀 프로그램이 정확히 어떤 프로그램인지도 모르고

가는 친구들이 꽤 많은 거 같아요.

 

계획적으로 이 프로그램을 알아보고 참여한 분들도 있는 반면,

프로그램에 대해 전혀 준비 없이 좋은 이야기만 듣고 와서 현지에서 겪어보고는 

생각과 다른 현실에 후회하고 일찍 한국행 짐을 싸는 분들도 많은 거 같고요.

 

그래서 오늘은 호주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의 기본 정보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할게요! 

조금만 찾아봐도 쉽게 얻을 수 있는 정보겠지만 그래도 필수 정보니깐 되도록 알고 호주로 떠나도록 합시다.  

 

 

 

현재 (2021년 12월 기준) 호주의 하늘은 한국의 워홀러들에게 문이 닫혀 있는 상태이지만,

2022년 새해에는 프로그램 재개로 예비워홀러들이 값진 워킹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봅니다. 

 

호주는 우리 대한민국과 가장 먼저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협정한 국가라고 하네요.

 

호주 워킹홀리데이는 일단 젊은이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나이 제한이 있는데요. 

만 18세부터 30세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참고로 만 나이) 

 

 


한국에서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받으면 일단은 1년 동안 호주에서 일할 수 있는데요. (평생 딱 1번 발급 가능)


소위 말하는 특정 직업군(적용되는 가장 흔한 직업은 농장, 육가공 공장 등)에서 3개월 이상 일하면 

세컨 비자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세컨 비자를 가진 분이 특정 직업군에서 6개월 이상 일하면 

다시 써드 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3년까지 호주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합법적으로 일을 할 수 있는 거죠. 


 


호주 워킹홀리데이는 신청 기간이나 인원 등의 제한이 있는 타국가에 비해 1년 중 아무 때나 원하는 시기에 

신청하고 떠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한국 분들이 많이 신청하는 프로그램인 듯합니다. 


비자 신청 후 비자 승인을 받으면 1년 안에 호주로 떠나야 합니다. 

즉 2022년 1월 15일에 비자를 승인받았으면 2023년 1월 15일까지는 호주 땅을 밟아야 한다는 사실!  

 

 

 

<워킹홀리데이>라는 이름 때문에 어학연수가 불가한 줄 아는 분들도 있는데 

최대 4개월까지 어학연수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도시에서 어학연수와 시티 잡을 병행하는 건 비추입니다.

 

어학연수를 낮 시간에 하고 저녁시간에 보통 알바 개념으로 워킹을 하는 분들을 많이 봤는데,

몸도 피곤하고 가끔 술자리도 가지고 하다 보면 아침에 학원 가는 게 고역입니다. 

 

이런 식으로 결석이 하루 이틀 늘어나다 보면 일 & 연수 모두 흐지부지되고 폭만 하는 경우를 종종 본 거 같습니다.

(돈이 목적이면 일! 영어를 향상하고 싶다면 어학연수 하나에만 집중합시다!)

 

워킹홀리데이 프로그램은 한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일할 수 없으므로(농업 쪽은 최대 12개월 가능) 

계약이 끝나면 여행을 하거나 지역 이동을 고려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세컨이나 써드 비자가 목적이신 분들은 과감하게 농장이나 육가공 한 번 찍고 오면 좋고요. 

 

 

호주 이민성 사이트(https://online.immi.gov.au/)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신청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물은 여권을 스캔 한 파일, 

발급일을 입력하기 위한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NO), 영문 은행 잔고 증명서(호주달러 5,000불 이상) 

그리고 해외 겸용 카드(Visa, Master 등)로 비자 신청비 AUD 485불(약 42만 원)을 결제합니다.

 

준비물을 모두 갖췄다면 호주 이민성 사이트(https://online.immi.gov.au/)로 이동해 회원가입 및 

호주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신청하면 됩니다. 

 

다음은 비자 신청 절차 및 신체검사 등의 정보를 상세히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호주워홀 #호주유학 #호주어학연수

추천

북마크

공유

목록
테마토픽
사진으로 만나보는 유명 일몰 장소 2탄
by 관리자
테마토픽
사진으로 만나보는 유명 일몰 장소 1탄
by 관리자
테마토픽
말레이시아에서 살면서 느낀 다양한 종교와 문화
by 관리자
테마토픽
코로나가 끝나면 가고 싶은 여행지 Top 10
by 관리자

Top